본문 바로가기

리뷰·알림·스토리텔링

[스크랩] 단감효능.제철에 즐기는 영양가높은과일 단감,제철과일 단감요리 만들어보자

단감효능.제철에즐기는 영양가높은과일 단감,단감요리 만들어보자

요즘처럼~ 제철과일이 땡길 때,

가장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 뭘까...

많이들 고민하시죠?

워낙 물가가 쎄니까... 뭐 저렴한 거 찾아서 먹기도 참 힘들어요..ㅠ.ㅠ....

정말 요즘 딱 먹기 좋은 과일!! 바로 단감






그럼 단감요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단감살사, 단감파이, 단감주스, 단감샐러드.

단감으로 할 수 있는 요리가 진짜 많아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ㅋㅋ

감 요리 정말 많더라구요.

그리고 더더욱 레시피가 많아진 요즘 세상에~

정말 검색만 하면 금방금방 나오는 단감요리종류!!

하지만 그냥 있는 그대로 먹는 것을 가장 좋다는사실 참고하셔요









건강을 생각해서 

주문해서 먹는 샐러드.

그런데 매일 이렇게 주문해서 먹을 수는 없을 것 같아서

요거 먹으면서~ 제 나름대로

혼자서 먹을 수 있는 레세피를 생각하고 있어용. ^^;;;;

아..어려워.. 요리란 어려운 것.


샐러드도..왜케 어렵냥..ㅋㅋㅋ

그냥 고민해보니까~ 편의점에서 파는 야채샐러드사다가 

제철에 먹을 수 있는 거 채소랑 체철과일 같이 먹으면 굿이죠









나중에 후숙해서 먹어도 좋을 단감!

제철인만큼 지금 당장에 먹는 것이 가장 좋겠죠? 


가을이 제철인 단감, 단감효능 알아볼까요

단맛이 풍부해서 많은 이들이 즐겨먹는

과일 중의 하나랍니다. ^^

비타민C도 많은 단감!!

그래서 감기에도 좋고 항암효과에도 뛰어나다는 점~~~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도 좋아요 :.)


단감은 꼭지가 황색으로 볼록하게 튀어나온 것일수록

씨가 고르게 박혀서

맛이 더욱 좋데요. ^^

감 구입하실 때는 꼭지도 꼼꼼하게 살펴보세용.


껍질에는 탄력과 윤기가 있고~

표면이 울퉁불퉁하지 않고 색은 짙은 것!

꼭지까지 매끈하게 붙어있다면

금상첨화가 되겠죠? 헤헷.

알면서도 그런데..왜 나는 잘 못 고르는가...ㅋㅋㅋㅋ

마트에서 망에 담겨 팔길래~

나름 매의 눈으로 봐서 가지고 왔는데..

왜 내 건.. 꽂지가 초록색이냐? ㅋㅋㅋ








 

단감은 온도가 높을수록

과육이 쉽게 물러진다고 해요..

아 그래서~ 홍시 만들거나 할 때 바람 쐴 수 있도록 하는 건가?

저처럼 요리똥손은..만들기는 커녕

그냥..단감 사먹고, 홍시로 사먹겠지요.ㅋㅋㅋㅋ


과육이 물러져서 못 먹으면

아깝기도 하고~

잘 보관하는 꿀팁 알려드릴게요. ^^

바로~ 

비닐봉지에 밀봉해서

0도 정도의 저온에 보관하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까

혹시 박스로 구매하셔서 양이 많아져 먹는 날이 길어진다면~

저온에 보관해서

맛있게 오래오래 드세요. 






     



표면은 매끄럽고 윤기가 나서 좋은데~

꼭지가 마음에 걸린다능;;;

다음부터는 꼭지도 잘 확인해서 더 맛있는 단감을

먹을 수 있겠죠?


역시, 아는만큼 보이는 겁니다!!!


작년에는 약간 작은 단감이 많았는데,

금년에는 조금 더 큰 단감들이 눈에 띄더라구요. :.)

이런 거 넘나 신기행!!!

그래도 우선은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단감을 먹습니다.


예전에는 잘 먹지 않았었는데,

요즘은 정말 잘 먹고 있어요. 


나이가 드니.. 입맛도 변하는 모양입니다. ^^

그래서인지~ 그냥 깎아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9월 평균 기온이 21~23도,

10월 평균 기온이 15도 이상으로

일조량이 풍부하고 일교차가 있어야

좋은 품질의 단감이 생산된다고 하네요~~~~!!!

오오!! 그렇군.


예전에는 어떻게 이렇게 많은 정보들을

일일이 알고 조상들은

다 먹었나 몰라요~

가끔..신기하다능;;;; 

나는....ㅡ.ㅡ;;; 제철과일도 사실 잘 몰라요. 쩝.

그냥 큰 대형마트 가서 제일 많이 보이는 걸로 산다..ㅋㅋㅋ





 




가을 단감은

그냥 먹어도 넘나 맛있어요. :.)

아삭아삭~과일같이 달짝지근하게 막 그러진 않지만

이것 나름대로 굉장히 매력있습니다. 

이것도 느낄 수 있는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샐러드, 주스, 튀김 등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자신만의 레시피를 활용해서 먹어도 좋구요.

검색하면 정말 우수수수수수~~

다양한 요리방법들이 쏟아집니다. :.)

스티커 이미지

여러가지 생각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용. 

그냥 있는 그대로 먹어도 맛있으니까♬

전..똥손이라

그냥 샐러드에 넣어먹는 게 제일입니다. 


맛있는 단감으로

저는 샐러드를 가볍게 만들어먹고 있습니다. :.)

있는 샐러드에 달걀만 삶고,

단감 슥슥 썰어서 아삭아삭하게 식감까지

모두 넘나 만족스러워요.


이 단감 녀석으로 말하자면

전염병 예방은 물론,

눈의 피로개선, 거기에 시력 향상까지!!

전 시력하면 왠지 "당근"만 딱 떠올렸었는데~~~

단감도 시력과 연관이 있었네용.

아들이에게도 먹일 방법을...

조금 더 생각해봐야겠네용. 헤헷.


그리고 단감에는

"스코폴레틴"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답니다. 

육류 많이 드시는 분들은

같이 곁들여주면 완전 딱!!!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을 포스팅 할 때마다...

아..정말 새로운 다양한 정보에

깜짝 놀랍니다. 후훗

저만 먹지말고 가족들도 모두 챙겨야하는데..

워낙 원푸드스타일이라~

하나에만 꽂히는... 식구들..ㅋㅋㅋㅋ

저는 단감으로 쨈이라도 만들어봐야겠네용. 


그냥 집에 있는 걸로 대충 만들어봤는데

뭔가.. 단감이 색깔이 너무 이뻐서~

저의 샐러드 솜씨가 너무 멋져보이더라구요. :.)


저는..소스도 잘 안 뿌려먹는데

단감이랑 같이 먹으니

식감도 훨씬 업업♬

다양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는 샐러드는

진짜... 최고의 요립니다. 

여기에 단감이 빠지면 서운해지더라구요.

요즘..매일매일 단감만 먹음.ㅋㅋㅋㅋㅋ


전에는 아삭하거나 딱딱한 느낌의 식감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었는데요.

요즘은 그런 식감을 좋아하게 되부렀어요....ㅋㅋㅋㅋㅋ

그러니 단감도 자연스럽게

매일 먹게 되더라능!!!!


샐러드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구요. 

어제 또 망에 한움큼 사서..

요거를 샐러드해서 다 먹을 수는 없을 것 같고!!

얇게 저며서~

단감쨈을 좀 만들어볼까 생각중입니다. ^^

요리똥손인데 가능할라나..

뭐든 이상하게 만들어지는 요리 결과물은..

내..내..내놓을 수 ..있을까낭..ㅡ.ㅡ;;;ㅋㅋㅋㅋㅋ

그래도 이번에 만들어보것습니다.

제가 성공하면 

또 포스팅해서 올려볼게용.ㅋㅋㅋㅋ

왠지 망할 느낌이 벌써부터 풍겨오는 건..나뿐인가...









혈관 건강을 위해~

떪은 감을 먹어주는 것도 방법!!

단감에 들어있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에 흡착해서

배출해주는 역할은 해준데용!!!

그래서 콜레스테롤에도 좋다고 하나봐요~~~~~!!!

아..정말 요거 필수템으로 먹어야겠잖아요.

단감효능,,

알아보면 볼수록 정말 많네요.

역시..알고 먹어야한다.


정말 아는만큼

맛있게 먹고, 건강을 챙길 수 있나봐요.

늘상 볼 수 있는 재료인데도

어떻게 알고 먹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이런 느낌?


혈전까지 녹여주는 역할!!

이러니..단감효능을 검색할 수 밖에...

그냥 먹는 것 같아도

다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는 점~~!!!


그리고 다이어트를 고고씽 중이시라면

절대 단감을 외면해서는 아니아니 아니됩니다.

곶감으로 만들면...

당 성분이 4배나 높아지거든요.

물론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이왕 다이어트 하시려거든 그냥 단감으로 드시는 것이

훨씬 좋다는 점~~!!

아셨죵?


맛있어서 먹는 단감,

거기에 다이어트와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니

제철에 먹는 단감 센스♬


요즘 가격도 많이 착해졌으니

오늘 마트 가실 때,

한 줄 담아보세용^^

저도 주말에 마트에 나갈 때 박스로 쟁여서

잼도 만들고

샐러드로 천천히 먹어봐야겠네용~~

제철 지나면..확실히 맛이 달라지더라구요.

보관 잘 해서 

야무지게 잘 먹겠습니당!!!









가을, 겨울 움직이지 않는 몸에 지방이 축적되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열량이나 칼로리 높은

간식 대신에

건강에 좋은 단감 어떠세요?


단감효능 제대로 즐겨보시고~

제철에즐기는 영양가높은 단감 맛있는 간식으로

몸에도 영양가를 높은 단감요지 자주 만들어 드셔요 ^^


출처 : 구석기축제
글쓴이 : 네버랜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