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키워드마케팅광고 방식에 따른 효과,블로그마케팅,키워드용어,키워드광고비계산법등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키워드광고 마케팅에 대해서 작성해본다
추후 블로그마케팅과 키워드광고에 대한 비교효과 웹마케팅에 어떤 광고를 선택해야 하는지
좋은가? 에 대해서도 추후 기고하겠음
필자는 마케팅광고회사 직원은 아니지만 웹기획 관련일을 하고있으며,
지인들이 온라인마케팅 계통에서 담당책임자로 일하면서 말해준 부분을 작성해 보니
필자의글이 100% 맞다 라고는 말할수 없지만 참고정도는 가능하다고 말할수 있으며
또한 실무자들이 키워드광고와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문제점과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바를 작성하는것이니 이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글을 쓰는 이유는 인터넷마케팅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는것이며 또한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겉포장은 그럴싸한데 막상 내용을 보면
원하는 내용이 아니거나 결국은 자기들 물건팔기위한 상술에 불과한 내용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우롱당하는일을 없애기 위해 글을 작성해 보는것 입니다.
아예 노골적으로 블로그나 카폐에 마케팅회사이며 이런 웹관련 프로그램을
팔고있으며 현직에서 종사하면서 느낀점을 쓰는것이니 이점 양해바란다하고
글을 쓴다면 화라도 나지 않을텐데 이리저리 클릭하게 만들고 결국 결론은
자기회사를 이용하면 좋다가 결론이니 현혹되지마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들은 시리즈로 연계해서 작성할것이며 한번에 작성을 다 못하는점 양해바랍니다.
각설하고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결론을 먼저 말하면 키워드를 결정하기전에
브랜드를 팔것인가? 아니면 상품을 팔것인가? 홍보가 목적인가? 아니면 인지도가 목적인가?
정체성을 확실히 정한후에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주키워드 연관키워드 매칭키워드 확장키워드등
세부적으로 적어본후 검색해보고 가격단가도 알아본후 광고집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보편적으로 검색을 하는 입장에서 본다면 아무런 정보가 없을때는 포괄적으로 검색어를 넣어서
원하는 내용을 찾지만 조금 알게되면 검색범위를 줄이게 됩니다.
한예로 자신이 메이크업을 하고싶은데 잘하는곳은 어디일까 궁금해 할때
일반적으로 메이크업을 키워드로 치게됩니다.
검색범위가 넓기때문에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기 힘듭니다 메이크업으로 광고비를 책정한다면
아무래도 노출수가 많기때문에 광고단가도 비싸지겠지요 이런 키워드는 클릭당비용으로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조금 검색을 할줄 아는분이 검색한다 하면 자신이 가고싶은곳 현재 있는장소를 해서
검색을 합니다 예를 들면 강남에 살면 강남메이크업이라고 칠것이며 더 나아가
강남메이크업 추천 또는 강남메이크업 잘하는곳 이라고 치면 검색범위가 줄어듭니다.
이런 매칭,연관 질의키워드는 가격도 저렴합니다.
그럼 답이 나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검색의 내용을 보고난후 연락을 해보던가 아니면
2차클릭을 하던가 하겠지요?
위 내용을 예시로 보면 필자가 키워드광고를 한다면 블로그마케팅으로 주키워드와 연관키워드
상위등록이 될수있게 포스팅을 아니면 대행사를 통해서 그러면 5대포탈에 노출이 되겠지요
그리고 통계적용어로 집략추출법을 사용하여 한군데에 특히 네이버가 검색포탈 1위인 만큼
네이버를 하겠다하면 CPM 고정광고로 세부키워드를 넣어서 광고를 집행하겠습니다.
유입률을 보면 구매고객은 검색범위를 좁게 적용될때 구매전환률이 높다고들 말하더군요
즉 타켓팅되었다고 말할수 있겠지요
한 예시를 들었지만 상품에 따라서 광고방법에 따라서 틀려지겠지만 목적성과 정체성만
동일시 한다면 투자대비 수익률이 높아질것은 뻔합니다.
네티즌들이 어떤 방법으로 어떤 형식으로 검색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물론 마케팅업체들이
광고분석챠트, 로그프로그램등을 활용하지만 100% 정확하다고는 말할수 없으며
범주에 들지않는 검색키워드도 많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본인이 광고를 하기에 앞서서
정확히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알고난후 키워드광고든 블로그마케팅이든 집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키워드광고용어 및 방식에 따른 효과 키워드광고 종류 광고비 산정방식,효과등에 대해서
작성해봅니다.
인터넷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부분은 노출<클릭<전환<구매 순 입니다.
노출을 기준으로하는 방식 (CPM), 클릭을 기준으로하는방식 (CPC)
전환수를 기준으로하는 방식 (CPA), 구매수를 기준으로 하는 방식 (CPS) 등
여러가지가 더 있지만 위부분이 제일 많이 사용되어지며 특히 CPC,CPM 방식이
중점적으로 활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즉 광고업체 입장에서는 돈되는 방법을
많이 활용해야겠죠^^ 광고주 입장에서는 CPS가 아무래도 유리한 입장이겠죠^^
그럼 키워드광고 광고비 산출방식과 전환률, 투자대비 수익률에 대한 계산방법과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키워드 광고 용어 및 산출공식
전환(Conversion)이란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액션을 취하는 것을 말한다.
전환율(CVR) (구매전환수/클릭수) *100 -->전환률이 높을수록 광고효과가 좋음
클릭율(CTR) (클릭수/노출수) *100
클릭당소요비용 : 광고비용 / 방문수(클릭수) --> 클릭당 소요비용이 낮을수록 좋다
ROI(Return on Investment) = 광고를 통한 판매 이익 / 광고 지출비
ROAS(On Advertising Spend) = 광고를 통한 매출 / 광고 지출비
2 키워드광고비용 산출방법
[광고집행 예시 CPC 광고]
광고지출비용 : 3,000,000원
광고를 통해 방문한 클릭수 : 10,000명
광고를 통해 판매된 가방수 : 400개 (전환수)
물품단가 : 50,000원
물품이익 : 8,000 원
지난달의 총 매출 : 20,000,000원 (50,000원 X 400개)
지난달의 총 이익 : 3,200,000원 (8,000원 X 400개)
[광고효과]
-
- 광고수익율 (ROAS) = 6.67% (20,000,000원 / 3,000,000원X100)
- 광고이익율 (ROI) = 1.07 (3,200,000원 / 3,000,000원 X100)
- 클릭당 소요비용 = 300원 (3,000,000원 / 10,000명)
- 전환수대비 1회실적 광고비용(CPA) = 7500원 (광고비/전환수),(광고비/전환율*클릭수)
(300만/400),(300/4%*10,000)
- 지난달의 총 매출 : 20,000,000원 (50,000원 X 400개)
- 지난달의 총 이익 : 3,200,000원 (8,000원 X 400개)
광고수익율 (ROAS) 6.67은 광고에 지출되는 1원당 6.67원의 매출이 발생
광고이익율 (ROI) 1.07은 광고에 지출되는 1원당 순이익이 1.07원 발생
위 내용을 보면 CPC 광고와 CPM 광고 어느부분이 유리할지 생각해볼수 있는 판단
예시가 될수 있음.
CPM 광고는 노출 클릭에 상관없는 월 고정광고비용이니 노출수 대비 광고비가
책정되었을때 전환률과 추후 클릭당 소요비용, 전환수를 가지고 비교할수 있으니
초기에는 CPC,CPM 두가지 광고를 병행해서 분석자료로 활용하는것이
좋을듯하다. 또한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중 CPC 방식으로 과금결제를 하는곳과
CPM 방식으로 과금결제를 하는 방식이 있는데 블로그마케팅에서 필자나
지인들의 견해는 CPC방식은 아니라고 대답을 하는것이다
블로그마케팅은 CPM방식으로 하는것이 더 저렴하며 또한 블로그의 특성상
키워드개수에 상관없이 활용할수있다.
3.검색포탈선택에 있어서 구매율이 꼭 1위업체만 좋은것은 아니다
다음 예시로 위 산출방식을 적용해서 한번 광고비 책정이나 어디가
구매전환율 또한 유입률이 좋은지 풀어보고 답변을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한예로 네이버 검색엔진을 통해서 들어온 방문자가 1000명 이고
광고비는 100 만원 들였고 액션을 취한 유저가 20명 일때와 (CPC광고)
네이트는 방문자가 700명 광고비는 70 만원 구매유저는 18명일때
과연 어느부분이 광고효과가 큰것인지는 산출공식으로
전환률,전환수,ROI,ROAS,CPC,CPM 어느광고를 선택할건이며
검색포탈업체 효과는 어디가 더 좋은지 ? 풀어보세요
그럼 예시를 보고 나중에 문제를 내는것은 이글을 보시는분들이 풀어서 댓글로 답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추후 2부는 블로그마케팅과 키워드광고 활용방법 및 적용법에 대해서 작성하겠습니다.
열린정보장애인협회 무료급식 기금마련 사랑의전화 나눔후원연락처입니다.
이번 행사에 여러분의 작은정성이 어려운이웃에게 큰행복을 드립니다.
사랑나눔행사에 좋은일하세요 한통화 2천원 입니다.
작성:생활속의 커뮤니티 젝시라이프,젝시매거진 웹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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