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블로그 상위노출,블로그검색,블로그광고,키워드등록 어떻게 해야할까?
블로그검색광고,블로그 키워드효과,검색키워드,블로그유입율,블로그 마케팅과
2차클릭 타켓에 관련된 효과 및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해 보기로 한다
필자는 블로그마케팅의 유용성이 얼마나 파급효과가 있는지 나름대로 분석해보고
블로그마케팅 업체들이 왜 가격대비 저렴한 비용이라고 하는지
지식검색이나 스폰서링크 배너광고보다 블로그마케팅에 관련되 온라인광고에서
블로그마케팅이 차지하는 범위에 대해서도 나름대로 분석을 해보니
실질적으로 홍보대행사나 블로그마케팅업체들이 블로그마케팅의 효과에 대한 부분은
좀 과장된 부분도 있음을 알수 있다
하지만 모든 온라인광고가 검색포탈을 활용해서 원하는 목적에 접근해야 하므로
블로그 마케팅이 비용 대비 효과는 그리 나쁘다고 말할수는 없다.
나름대로 온라인광고업체들이 제시한 자료들을 검색해보니 체계적으로 된 부분은
그리 많치 않으며 분석 또한 애매모호 하다.
필자의 지인이 CPM 방식 키워드광고를 통해서 쇼핑몰을 해본적이 있는데
솔직히 실망이었다고 한다 투자대비 유입률이나 매출액이 더 늘어났지만
매출액 대비 이익부분에 대해서는 광고비를 제외하면 키워드광고 진행시와
검색광고가 없을때하고 별반 차이가 없다고 말함
블로그마케팅에 관해서도 물론 지인은 진행을 해보았는데
비용은 훨씬 적게 들어갔지만 CPM광고처럼 쇼핑몰로 직접클릭하는
방식이 아닌 한번 거르는 2차클릭방식이기에 블로그내용이 알차지 않으면
돈만 낭비하는 그런 결과가 도출될수도 있다고 말하기에
블로그내용이 짜임새가 있다면 오히려 실질적인 고객의 유입이 되기에
훨씬 가격대비 비용면에서 효과는 아주 좋다고도 말한다.
실질적으로 지인은 상품 및 제품에 대한 소비자에게 어필할수 있는 내용으로
장단점 및 필요한 사항 소비자가 알아야하는 내용을 보였을때
오히려 반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필자 역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아는 지인들에게 필자의 블로그에
가끔 제품 및 상품에 대한 정보를 리뷰형식으로 작성해서 올리기도 하고
가끔의 홍보성 글도 올려주기도 하지만 얼마나 검색해서 들어오는지
키워드를 치고 들어와서 2차 사이트나 카페 아니면 연락이 얼마나
방문자들이 하는지에 대해서 별반 관심이 없었다가 필자의 블로그
다음의 젝시라이프와 네이버의 젝시매거진을 활용해서
블로그마케팅 검색키워드 챠트를 비교분석해 보았다
보통 필자의 블로그는 하루 평균 1천명 이상이 들어온다
많이 방문하는것인지 적게 방문하는것인지 정확히 뭐라고 딱 말할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몇개의 키워드를 가지고 날짜를 이삼일 정도 정해놓고 유입율을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를 가지고 비교해보았다
키워드는 일부러 유흥업소에 관련된 성인키워드 포스팅한후 통계를 내보았다
성인키워드로 한 이유는 일반 기사나 실시간 검색키워드로 하면 방문자 유입율이
갑작스럽게 많아질수 있기에 무엇이 좋을까 생각하다가 아래 이미지처럼
성인과 유흥업소에 관련된 남녀특징키워드를 20개정도 적용을 시켰다.
블로그 검색키워드에 관련된 내용은 이미지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또한 온라인광고대행사 블로그마케팅 관련된 홍보성 내용과 자료
부분에 대해서도 PPT 화일을 올려놓으니 블로그마케팅을 원하는 분들은
나름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대행사의 노하우나 기밀 부분은 삭제를 했습니다
블로그마케팅 검색키워드광고 좋다 나쁘다 비용대비 효과가 있다 없다는
정확한 답이 없는듯 하다, 블로그광고를 진행해서 효과를 본분들은 효과가 있다고
할것이고 돈만 날린분들은 앞으로 안한다고 효과없다고 말할수 있을것이다.
다만 필자가 생각하는 견해는 블로그상위노출 안하는것 보다는 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또한 블로그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상위노출은 3개월 이상은 해야 그 파급효과가
좋다고 생각하며 시간이 흐를수록 입소문이 리뷰형식으로 꾸며져있기 때문에
효과는 입증된 분들이 많다고 본다
블로그마케팅이나 블로그검색 키워드광고는 수익이 오르면 좋지만
일단 자사제품이나 상품 또는 브랜드네임의 인지도가 일단 올라가는것만으로도
가치는 있다고 생각한다.
그럼 블로그마케팅 대행사들이 말하는 홍보내용 즉 장점과 블로그마케팅
좋은점이 무엇인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블로그마케팅이 좋은점은 키워드 딸랑 적용하는것이 아닌
지식인 질의응답처럼 질의키워드 연관키워드 매칭키워드 문장 타이틀을
나름대로 혼용해서 태그를 넣을수 있는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하며
필자 역시 타이틀을 질의 매칭검색 키워드로 포스팅 했을때 오히려
유저들의 방문이 더 많아졌음을 알았기에 블로그마케팅을 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키워드등록 할때
무조건 연관검색어 메인검색어 적용시킨다고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틈새를 노리는것도 한방법 입니다 네티즌들이 검색어로 접근하는 방식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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